댓글 0조회 수 551
?

단축키

이전 문서

다음 문서

+ - Up Down Comment Print
?

단축키

이전 문서

다음 문서

+ - Up Down Comment Print

파트너 크리에이터 프로그램 크리에이터 FAQ

 

DK온라인 파트너 크리에이터 프로그램이란?

 

① 파트너 크리에이터가 무엇인가요?

 

게임 전문 크리에이터와 팬들을 위해 마상소프트에서 선보이는 후원 프로그램입니다. 

서비스 운영 중에도 소중한 의견과 개선 필요 사항을 반영하여 지속적인 개선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Q. 파트너 크리에이터 참여 조건은 어떻게 되나요?

A. Youtube, AfreecaTV, Twitch 등의 영상 채널들 중 게임 채널을 운영하고 있는 크리에이터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합니다.

 

Q. 후원을 위해서는 별도의 추가 비용이 발생하나요?

A. 아닙니다.

     별도의 추가 비용 지불 없이, 크리에이터 후원 신청 후 게임 내 유료 상품을 구매하면

      결제 비용의 일부가 해당 크리에이터에게 지급됩니다.

 

Q. 파트너 크리에이터는 후원자 수에 상관없이 모두 똑같은 혜택을 받나요?

A. 네. 모든 크리에이터는 동일한 혜택을 받습니다.

    

Q. 파트너 크리에이터 자격을 유지하기 위한 조건은 어떤 것이 있나요?

A. 주 1회 본인의 채널에 라이브 스트리밍(2시간 이상) 또는 VOD콘텐츠를 업로드하셔야 파트너 크리에이터 자격이 유지가 됩니다.

 

파트너 크리에이터 프로그램를 통해

함께하는 즐거움과 재미를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크리에이터님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② 크리에이터 신청(등록)은 어떻게 할 수 있나요?

 

크리에이터 신청(등록)은 오픈 이벤트 페이지 내 파트너 크리에이터 신청을 통해 신청이 가능합니다.

 

크리에이터 신청 시 반드시 마상소프트 홈페이지에서 본인확인 및 개인정보 업데이트를 완료한

마상소프트 계정으로 로그인하여 신청해 주셔야 하며,

크리에이터 신청 계정과 게임 플레이(캐릭터 생성) 계정이 다를 경우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도움을 드리지 않습니다.

 

‘크리에이터 신청’ 시 별도 심사 과정을 통해 크리에이터로 등록되며,

[활동 채널 인증코드 (이하 ‘후원 코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크리에이터 신청 과정에서 활동할 후원 코드의 키워드를 입력하는 란을 확인하실 수 있으며,

입력해주신 키워드 뒤에 4자리 숫자가 붙어 크리에이터 공식 후원 코드가 발급됩니다.

* 후원 코드 예시) 입력내용: DKCREATORS → 후원 코드: DKCREATORS#1234

* 키워드는 영문/숫자 2자~10자로 입력 가능합니다. (공백/특수문자/한글 불가)

 

정식 크리에이터로 신청하기 위해서는 이메일 주소, 본인 확인, 크리에이터 소개, 활동 채널 인증 등크리에이터 등록을 위한 정보 확인과 신청 절차가 있습니다.

 

상세한 신청 정보는 아래 크리에이터 신청 폼에서 확인 부탁드립니다. 

 

[크리에이터 신청 바로가기]

 


 

③ 크리에이터 후원 코드는 무엇인가요?

 

크리에이터 후원 코드는 크리에이터에게 발급되는 고유 코드로 DK온라인 파트너 크리에이터 후원 등록 시 사용됩니다.

 

후원자가 후원 코드를 등록하고, DK온라인에서 결제를 진행하면,

결제 금액의 일정 비율이 크리에이터에게 후원 포인트로 지급됩니다.

 


 

 

④ 크리에이터 후원 코드를 변경할 수 있나요?

 

후원 코드는 크리에이터가 등록한 마상소프트 계정 기반으로 계정 당 1개만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한 번 발급된 후원 코드는 변경할 수 없으며, 크리에이터 신청 시 활동할 후원 코드가 잘못 등록되지 않도록

등록 전 등록할 ID를 꼼꼼하게 확인 부탁드립니다.

 


 

 ⑤ 크리에이터에서 획득한 후원 포인트로 무엇을 할 수 있나요?

 

후원자가 크리에이터의 후원 코드를 등록하고,

DK온라인 게임 내에서 결제할 때 결제 금액의 일정 비율이 크리에이터에게 후원 포인트로 지급됩니다.

※ 후원 포인트 지급 비율은 모든 크리에이터들이 동일한 비율로 적용됩니다.

 

크리에이터는 50,000 후원 포인트 이상을 누적하면, 전환 신청하여 수익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수익을 지급받기 위해서는 크리에이터즈 프로모션 계약을 완료하여야 지급을 받을 수 있으며 이에 대한 안내는 크리에이터 신청 시 기입한 메일로 개별 연락 드림을 참고 바랍니다.

 

포인트 누적에 대한 확인은 1:1문의/CS메일(CS@masangsoft.com)를 통해 확인을 부탁 드립니다.

 

 

크리에이터 신청 조건 및 등급

 

① 크리에이터 신청 조건은 어떻게 되나요?

 

크리에이터는 게임 콘텐츠를 업로드하고, 소통할 수 있는 채널(Youtube, AfreecaTV, Twitch 등 영상 채널)을 보유하고 있어야 하며,

100명이상의 구독자 혹은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어야 합니다.

 

만 18세 이상 본인인증 된 회원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습니다.

 

 

② 크리에이터 마다 혜택은 다르게 적용되나요?

DK온라인 파트너 크리에이터는 모두 동일한 자격 및 혜택 조건을 가지게 됩니다.

 

자격 조건 충족 후 파트너 크리에이터 심사가 완료되기까지는 일정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 크리에이터 자격 조건은 추후 변경될 수 있습니다. 

 


 

활동 안내

 

① 파트너 크리에이터로 선정되었습니다. 이를 유지하기 위한 조건이 있나요?

파트너 크리에이터에 선정된 크리에이터는 크리에이터 자격 유지를 위한 조건이 있습니다.

 

주 1회 라이브(최소 2시간) 또는 VOD콘텐츠 업로드를 하셔야 합니다. 

 

라이브 방송의 경우 해당 라이브의 진행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채널에 방송내용을 공개상태로 전환하셔야 합니다.

 

크리에이터는 어떻게 홍보할 수 있나요?

 

파트너 크리에이터에 선정된 크리에이터는

[DK온라인 홈페이지]의 각 게시판에서 소개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그 외, 본인 소유의 방송 및 영상 채널에서도 자유롭게 홍보할 수 있습니다.

 

 

크리에이터가 활동 시 유료 광고 표시를 해야할까요?

 

DK온라인 크리에이터로 선정되셨다면, 크리에이터는 후원 코드를 노출하거나 DK온라인 관련 동영상을 Youtube, AfreecaTV 등의

플랫폼에 업로드하거나 실시간 방송을 진행하는 경우 공정거래위원회의 “추천?보증 등에 관한 표시?광고 심사 지침”에 따라 각 매체별 특성에 부합된 광고 표시를 해야 합니다.

 

이를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회사는 크리에이터의 후원자격을 해지할 수 있고,

크리에이터는 회사에 발생한 손해를 모두 배상하여야 합니다.

 

 

파트너 크리에이터가 활동할 수 있는 플랫폼은 무엇인가요?

 

DK온라인 파트너 크리에이터의 활동 채널은 Youtube, Twitch, AfreecaTV, Facebook, Instagram,TIKTOK 등의 영상으로의 활동이 가능한 채널이어야 합니다.

 

위 플랫폼 중 하나 이상의 채널에선 반드시 활동 중이셔야 하며, 활동 채널은 운영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후원 금액(후원 포인트) 및 수익금

 

① 후원과 관련한 모든 사항은 어떻게 확인할 수 있나요?

 

크리에이터의 후원에 대한 내용은 1:1문의/CS메일(CS@masangsoft.com)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며, 해당 부분을 확인하는데 다소 시일이 걸릴 수 있음을 양해 부탁 드립니다.

 

포인트 확인 및 전환 신청은 월 1회 (2일~말일 전일) 가능합니다.

매월 1회 신청할 수 있으며, 한번 신청한 후 취소할 수 없으니 신중히 신청해주세요.

 

 

② 크리에이터 후원금의 출금은 어떻게 할 수 있나요?

 

파트너 크리에이터 활동 중 1:1문의/CS메일(CS@masangsoft.com)를 통해 후원 포인트를 확인했을 때 출금이 가능한 포인트(50,000P)를 달성했다면 추가 문의를 통해 출금 절차를 안내 드립니다. 

 

*수익을 지급받기 위해서는 사전에 크리에이터즈 프로모션 계약을 완료하여야 지급을 받을 수 있으며 이에 대한 안내는 크리에이터 신청 시 기입한 메일로 개별 연락 드림을 참고 바랍니다.

 

개인 또는 사업자로 출금이 가능하며, 1:1문의/CS메일(CS@masangsoft.com) 시 반드시 해당 사항을 포함해주시기 바랍니다. 

 

 

[개인일 경우]

- 출금이 가능할 경우 출금 정보를 위한 주민등록번호, 전화번호, 주소, 입금 계좌에 대한 내용을 답변으로 요구할 수 있습니다.

- 계좌는 계정의 신상과 동일한 계좌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 사업자 / 법인 사업자일 경우]

 - 파트너 계약 진행 시 전화번호, 이메일, 업체명, 사업자등록번호, 대표자명, 업체 주소, 계좌정보 등에 대한 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 사업자 정보 입력 후 증빙서류를 이메일로 발송해주시면 신청정보와 증빙서류 확인 후 검수를 통해 승인이 이루어집니다.

   * 사업자 증빙서류 전송 이메일: CS@masangsoft.com

   * 증빙서류: 사업자 등록증, 통장 사본, 인감증명서

- 개인 사업자의 경우 대표자가 계정의 명의와 동일인일 경우 등록할 수 있습니다.

 

크리에이터로 활동한 후원포인트의 전환을 위해서는 출금 정보 요구에 정확하게 작성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출금 정보를 잘못 기재하거나, 누락하여 얻는 불이익에 대해서는 전적으로 크리에이터가 부담하니, 꼼꼼하게 확인 부탁드립니다.

 

 

③ 크리에이터의 개인/사업자 정보 변경을 할 수 있나요?

 

개인 → 사업자 전환 또는 개인/법인 사업자 → 개인 회원 정보 변경을 원하는 경우 

CS@masangsoft.com을 통해 회원 정보에 대한 변경 요청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정보에 대한 변경은 위 메일을 통해 접수해 주시면 절차를 안내하여 드립니다. 

 


 

④ 후원 포인트는 어떻게 수익금으로 지급받을 수 있나요?

 

[개인 회원 후원 포인트 수익 지급]

1:1문의/CS메일(CS@masangsoft.com)를 통해 적립된 포인트를 확인할 수 있으며 포인트 출금 조건이 달성되었다면 추가로 후원 포인트 전환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후원 포인트 확인 및 전환 신청 시 아래 조건이 있음을 참고 부탁 드립니다.

 

1. 포인트 전환 신청은 월 1회 (2일~말일 전일) 가능합니다.

   매월 1회 신청할 수 있으며, 한번 신청한 후 취소할 수 없으니 신중히 신청해주세요.

 

2. 수익 잔액이 최소 지급액 이상이어야 신청할 수 있습니다.

    DK온라인 최소 지급액: 50,000 후원 포인트 이상

 

3. 전환 신청하신 수익은 신청 다음 달 20일에 지급됩니다.

등록하신 계좌 정보가 유효하지 않은 경우 수익 지급은 실패되고, 후원 포인트는 재지급되어 다음 달에 재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항상 정상적인 계좌가 등록될 수 있도록 관리해 주세요

 

4. 후원자가 인게임에서 결제취소를 진행하였을 경우, 환전되는 후원 포인트 금액에서 결제취소 금액은 제외됩니다.

 

[사업자 회원 후원 포인트 수익 지급]

최소 지급액 이상의 잔액이 있는 경우 매월 1일 전월 말일까지의 잔액이 출금 신청됩니다.

출금 신청과 동시에 메일로 0000년 0월 수익이 지급된다는 안내 메일이 발송됩니다.

 

1. 수익 잔액이 최소 지급액 이상일 경우 매월 1일 전월 말일까지 획득한 후원 포인트에 대해 출금 신청됩니다.

 

2. 사업자의 경우 세금계산서 발행을 통해서만 수익 지급이 가능합니다.

    (세금계산서 발송 이메일 : CS@masangsoft.com)

 

기간 내 세금계산서가 도착하지 않을 경우 수익 지급은 취소되며, 포인트가 다시 재지급됩니다.

세금계산서 발행이 되지 않을 경우 수익 지급이 불가능하니, 사업자 휴업, 폐업 예정인 경우

미리 개인으로 유형 변경을 하시기 바랍니다.

 

3. 세금계산서를 전송해주시면 세금계산서 발송 익월 15일 수익이 지급됩니다.

    등록하신 계좌 정보가 유효하지 않은 경우 수익 지급은 실패되고, 포인트는 재지급되어 다음 달에 다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항상 정상적인 계좌가 등록되어 있도록 관리해 주세요.

 

   단, 만약 익월 15일이 휴일인 경우, 다음 영업일에 지급됩니다.

 

(주의!) 후원포인트 지급을 시작하기 전, 다음 유의 사항을 확인 부탁드립니다.

- 만 18세 이상 본인인증 된 계정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전환 가능한 후원 포인트 달성 시 출금 절차에 대해 안내 드리며 개인 정보에 대한 내용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 포인트는 개인/개인 사업자/법인사업자 유형으로 적립할 수 있고, 이용 회원 유형에 따라 수익 지급 방법이 달라집니다.

- 사업자로 신청할 경우 정보입력 후 증빙서류를 이메일로 발송해주시면 신청 정보와 증빙서류 확인 후

   검수를 통해 승인이 이루어집니다.

  사업자로 이용할 고객은 증빙서류를 미리 준비해주세요.

* 사업자 증빙서류 전송 이메일:  CS@masangsoft.com

* 증빙서류: 사업자 등록증, 통장 사본, 인감증명서

 

 ※ 후원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1년이며, 1년 경과 시 순차적으로 소멸됩니다. 

 ※ 비정상적인 행위가 확인될 경우 사전 안내 없이 수익이 지급되지 않거나 후원 포인트가 회수될 수 있습니다.

 

 

⑤ 후원자 확인은 어떻게 할 수 있나요?

 

크리에이터를 후원한 후원자는 1:1문의/CS메일(CS@masangsoft.com)를 통하여 확인이 가능합니다.  

 

 

⑦ 1:1문의/CS메일(CS@masangsoft.com)를 통해 후원 포인트 전환 신청을 했는데 거절되었어요.

 

50,000 후원 포인트 이상 적립되어야 후원 포인트 전환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후원 포인트 적립 현황을 먼저 확인 부탁드립니다.

 

 

⑧ 후원 포인트 수익금이 계좌로 입금되지 않아요.

 

후원 포인트 전환신청을 하더라도 사용자 유형에 따라 실제 수익이 입금되는 날짜가 다르며,

사업자의 경우 안내된 날짜에 세금계산서 발행이 되어야 수익이 지급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 FAQ 내용 중 ‘후원 포인트는 어떻게 수익금으로 지급받을 수 있나요?’를 통해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기타

 

① 크리에이터 자격이 정지될 수 있나요?

 

크리에이터 운영정책에 따라 저작권, 초상권 위반 콘텐츠나 혐오성 콘텐츠를 포함하는 내용으로 운영하거나 활동 채널이 본인이 운영하지 않는 것으로 확인될 경우 크리에이터의 자격이 정지되거나 후원 포인트가 회수될 수 있습니다.

 

이 외 DK온라인 운영정책을 위반하는 비정상적인 행위가 확인될 경우에도 크리에이터의 자격 정지나

후원 포인트가 회수될 수 있으며, 혹은 자격 정지 및 후원 포인트 회수가 동시에 적용될 수 있습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크리에이터 운영정책]에 따릅니다.

 

 

② 크리에이터 등록을 취소할 수 있나요?

 

 크리에이터에 등록된 크리에이터는 1:1문의/CS메일(CS@masangsoft.com)로 요청 시 등록 취소가 가능합니다.

* 다만, 크리에이터 등록 취소 시 잔여한 후원 포인트는 즉시 소멸되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아래 방법을 통해 크리에이터 등록 취소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주의!) 등록 취소가 완료되면 이전 상태로 복구는 가능하지 않습니다.

            크리에이터 선정된 계정과 동일한 신상으로 본인인증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본인인증이 완료되면, 크리에이터 등록이 취소됩니다.

 

(필독) 크리에이터 등록 취소 유의 사항

  - 등록 취소 시, 해당 게임에 보유 중인 후원 포인트는 즉시 소멸됩니다. (포인트 액수 무관)

 *  등록 취소로 소멸된 포인트는 복구 및 출금 신청이 가능하지 않습니다.

 *  크리에이터 등록 취소 후 동일 계정으로 재신청이 가능하나, 크리에이터 재선정 시 소멸된 포인트는 복구되지 않습니다.

 

 - 출금 신청을 진행한 이후 크리에이터 등록 취소 시,

사전에 신청을 진행한 건의 수익은 지급되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 등록 취소 시, 파트너 크리에이터 목록에서 해당 크리에이터 노출이 삭제됨을 안내드립니다.

* 후원자가 후원할 크리에이터는 1:1문의/CS메일(CS@masangsoft.com)를 통해 변경이 필요합니다.

 


 

 본 FAQ는 업데이트에 따라 내용이 일부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사항 적용까지는 다소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안내] 크롬 브라우저 충전 관련 안내   DKOnline 2023.08.31 1246
» [안내] 파트너 크리에이터 FAQ   DKOnline 2023.08.25 551
공지 [안내] 파트너 크리에이터 운영정책   DKOnline 2023.08.24 872
공지 [안내] 불량 이용자 근절 캠페인 안내 (2차 수정)  file DKOnline 2019.07.25 27875
공지 [안내] 해킹 피해 사례 및 예방 안내   DKOnline 2016.11.22 28510
공지 [안내] 전화 상담 서비스 업무 전환 안내   DKOnline 2016.09.23 2973
공지 [안내] 채팅창 클린 캠패인 변경 사항 안내 (최신 수정)   DKOnline 2016.03.15 9029
공지 [안내] 보이스 피싱 관련 주의 안내  file DKOnline 2015.09.09 3154
공지 [안내] 전화인증 진행 방법 안내   DKOnline 2015.08.31 7326
1310 [안내] 제재 대상자 안내 (04. 18 ~ 04. 25)   DKOnline 2024.04.25 165
1309 [안내] 04월 25일 (목) 정기 점검 진행 안내   DKOnline 2024.04.24 469
1308 [안내] 계좌이체 결제 서비스 이용 정상화 안내   DKOnline 2024.04.19 245
1307 [안내] 제재 대상자 안내 (04. 11 ~ 04. 18)   DKOnline 2024.04.18 323
1306 [안내] 04월 18일 (목) 정기 점검 진행 안내   DKOnline 2024.04.17 376
1305 [안내] 제재 대상자 안내 (04. 04 ~ 04. 11)   DKOnline 2024.04.16 222
1304 [안내] 04월 11일 (목) 정기 점검 진행 안내   DKOnline 2024.04.09 591
1303 [안내] 04월 04일 (목) 정기 점검 진행 안내 (연장)   DKOnline 2024.04.03 729
1302 [안내] 제재 대상자 안내 (03. 21 ~ 03. 28)   DKOnline 2024.03.28 650
1301 [안내] 03월 28일 (목) 정기 점검 진행 안내   DKOnline 2024.03.27 913
1300 [안내] 제재 대상자 안내 (03. 14 ~ 03. 21)   DKOnline 2024.03.21 815
1299 [안내] 03월 21일 (목) 정기 점검 진행 안내   DKOnline 2024.03.20 638
1298 [안내] 계좌이체 결제 서비스 일시 중단 안내   DKOnline 2024.03.14 619
1297 [안내] 제재 대상자 안내 (03. 07 ~ 03. 14)   DKOnline 2024.03.14 713
1296 [안내] 03월 14일 (목) 정기 점검 진행 안내   DKOnline 2024.03.13 907
Board Pagination ‹ Prev 1 2 3 4 5 6 7 8 9 10 ... 88 Next ›
/ 88
Designed by hikaru100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SketchBook5,스케치북5

SketchBook5,스케치북5

SketchBook5,스케치북5

SketchBook5,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