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가이드

공성

작성일

▶ 공성전이란?

● 공성전이란 각 영지를 대표하는 성을 차지하기 위한 대규모 전쟁 시스템입니다.

● 공성전에 승리해 성을 점령하면 성주의 권한으로 공작령 영역의 세율을 조정하여, 세금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 공성 시간표

● 공성전 시간은 매주 일요일 오후 8시에 시작되며, 오후 9시 30분까지 90분 동안 진행됩니다.

 

 

▶ 공성 진행 일정

공성01.png

 

 

▶ 공성전 이용이 가능한 성

● 레디세, 라덴, 엠틀란트 공작성의 공성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 크로노브 공작성과 8개의 백작성은 공성전이 오픈되지 않았습니다.

● 각 공작성 휘하에는 2개의 백작성이 존재하는데, 이 백작성의 마을의 세금은 상위 공작성으로 지급됩니다.

 

 

▶ 공성전 신청 조건

● 정해진 시간 동안에만 공성/용병단 신청이 가능합니다.

● 공성/용병단 참여 신청 접수는 마을 입구 근처 “전령 NPC”를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수성은 성을 소유한 길드만 수성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공성02.png

● 공성/용병단 신청은 길드 레벨 2 이상인 길드의 길드장만 할 수 있습니다.

공성03.png

 

 

▶ 공성전 규칙

● 공성이 시작되면 공성측과 수성측의 캐릭터 위에 아군 공성, 적군 공성, 수성의 마크가 뜹니다.

(적군 공성은 본인이 속한 길드가 아닌 다른 길드가 공성에 참여한 경우를 말합니다.)

● 성문은 외성문/내성문 구조로 구성되어 있으며, 파괴된 성문의 수리는 불가능합니다.

● 공성 지역에서는 사망 및 PK 페널티가 부가 되지 않습니다. 단, 공성 신청을 하지 않는 유저는 일반 지역 패널티를 적용받습니다.

● 수성 측이 사망 시 “가까운 마을로 이동” 또는 “성 내부로 이동”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 공성 측이 사망 시 가까운 마을로 이동합니다.

● 성의 성주가 없을 경우에만 경비병이 존재하며, 성주가 있을 경우 경비병이 없습니다.

● 성의 내부 전용 공간의 수호병은 사망시 서버 재시작시 부활됩니다.

● 공성 참가자들은 공성 시간에는 기억된 좌표로의 텔레포트는 본인이 참여한 공성이 진행되고 있는 영지만 텔레포트 가능하고, 다른 영지의 좌표로 텔레포트는 불가능합니다.

● 공성전이 진행중인 필드에서 순간 이동 주문서 사용시 공성 지역으로 이동이 사용되지 않습니다. 순간 이동 주문서 사용시 그자리에 머물러 있거나 낮은 확률로 공성 지역을 이탈합니다.

● 공성측 길드장만 “공작의 권위”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중간승리

● 공성 시간 중 성물을 파괴하고 공성측 길드장이 “공작의 권위” 획득에 성공하여 주인이 바뀌는 것을 중간 승리라 칭합니다.

● 중간 승리한 길드는 수성 측으로 자동 전환됩니다.

● 중간 승리 시 외성문 및 내성문 그리고 성물이 재 생성됩니다.

● 공성측 길드장이 “공작의 권위” 획득한 즉시 획득에 성공한 길드 외에 모든 캐릭터는 강제적으로 가까운 마을로 이동 됩니다.

 

 

▶ 최종승리

● 공성전이 종료될 때까지 “공작의 권위”를 최종적으로 획득한 길드장이 성주로 등록되고 “공작의 권위” 아이템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 공성전이 종료되면 성주 길드를 제외한 모든 캐릭터들은 가까운 마을로 강제 이동됩니다.

● 성문과 성물이 초기 상태로 전환되고, 성문은 HP 50%가 회복됩니다.

● 성주 길드는 성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으며, 성주는 성 소유자의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 빌드 캠프

● 공성 측은 빌드 캠프 스킬을 사용하여 길드 캠프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단, 공성측 인원이 귀환 주문서를 사용하여 길드 캠프로 귀환할 수는 없습니다.

● 수성 측은 빌드 캠프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 빌드 캠프의 일정 범위 안에서는 무게 영향 없이 HP 및 MP가 회복됩니다.

 

 

▶ 용병단 참가

공성04.png

● 용병단에 있는 길드장은 “공작의 권위” 아이템을 획득할 수 없습니다.

 

공성05.png

● 공성 및 용병단에 참가한 다른 길드에 대한 정보는 일절 공개되지 않습니다.

 

 

▶ 공성전 주의 사항

● 공성전 진행시 용병단은 소환 스킬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 공성전 참가자가 아닌 유저가 공성지역에 들어오면 일반 PK패널티를 적용받습니다. 즉, 공성 유저가 일반 유저를 PK시에 공성 유저는 패널티가 없고, 일반 유저만 패널티를 적용받습니다.

● 캐릭터명이 임의로 변경되는 시점에 다른 유저들이 주위에 있으면 캐릭터 이름이 변경되는 것이 확인이 되니, 이 시간에는 유저가 없는 지역에 있거나 이름 변경 시점에 게임을 종료하고, 이름이 변경된 후에 다시 접속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Designed by hikaru100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SketchBook5,스케치북5

SketchBook5,스케치북5

SketchBook5,스케치북5

SketchBook5,스케치북5